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2-10 09:50:10
기사수정

호주 인덴티드 헤드에 위치한 제이드 타이거 아발로니(Jade Tiger Abalone)의 전복 양식장이 수산양식관리협의회(ASC) 로부터 친환경, 사회적 책임 분야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인덴티드 헤드 양식장은 업계 최초로 ASC의 전복양식표준(ASC Abalone Standard) 인증을 획득, 이 프로그램을 시범 실시한 제이드 타이거 아발로니의 강력한 리더십을 입증했다. 

제이드 타이거 아발로니의 앤튼 크시니히(Anton Krsinich) 사장은 “이번 인증은 최고의 양식 전문 기업이 되고자 하는 제이드 타이거 아발로니의 여정에 있어 큰 진전이다”면서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고 직원들에게 좋은 근무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훌륭한 이웃 기업이 되고자 하는 우리의 노력이 인정받은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번 성과에 대해 대단히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아시아 역내 고객사들은 높은 품질과 청정 제조된 수산 식품을 찾는 경향이 늘고 있으며, (ASC의) 표준 인증 및 유지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최고의 이웃 기업으로 자리잡기 위해 지역사회와 계속 논의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환경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보호하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고 있다”고 덧붙였다. 

ASC 전복 양식 표준은 2010년 결성된 Abalone Aquaculture Dialogues에 의해 2012년 마무리되었다. 전복 양식 표준은 양식장 부지 선정, 먹이 공급, 생물보안, 생태계 영향, 오수 처리 및 사회적 책임 등 전복 양식과 관련해 잠재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사회적, 환경적 측면에서의 부정적 영향에 대응한다. 

크리스 나인스(Chris Ninnes) ASC CEO는 “전복 양식장이 ASC 프로그램 인증을 처음으로 획득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소비자들이 올바르게 양식된 수산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는 인증을 획득한 제품 규모가 확대되는 것이 중요하다. 첫 ASC 인증을 획득한 전복이 시장에서 판매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제이드 타이거 아발로니는 인증 기준에 부합하기 위해 에너지와 용수 사용, 지역 수자원 품질 영향, 직원 고용 실태 관리에 제3자 평가를 도입했으며, 대표적인 제3자 인증 기관인 SCS 글로벌서비스(SCS Global Services)가 인덴티드 헤드 양식장에 대한 평가를 완료했다. 

SCS의 지속 가능한 수산식품 사업부 호주지부장인 세이빈 다움(Sabine Daume) 박사는 “제이드 타이거 아발로니가 ASC의 인증을 획득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제이드 타이거는 자사를 비롯한 호주 내 양식장에 대한 엄격한 생물보안 구축과 건강 감시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일깨움으로써 훌륭한 리더십을 보여주었다”고 평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biz.org/news/view.php?idx=44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