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1-04 12:10:00
기사수정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기업 허벌라이프 (Herbalife)가 식품 및 영양과학의 전문가인 천전위(Zhen-Yu Chen) 박사를 뉴트리션 자문위원회(Nutrition Advisory Board, 이하 NAB) 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천 박사는 식품 및 영양과학 분야에서 27년 이상의 경력이 있으며, 현재 홍콩중문대학 식품영양학과 석좌교수 겸 생명과학 대학원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천 박사는 미국 매사추세츠대학에서 식품영양학 박사학위를 받은 후 홍콩중국대학교에서 식품영양학 강의를 하면서 200편 이상의 저널 논문(1만 회 이상 인용, H지수 55)을 기고하였다. 

유명한 영양학 전문가인 천 박사는 여러 산업에서 상을 수상했다. 2016년 미국화학학회의 농식품화학 우수상 수상과 2010년 중국 교육부의 자연과학 부문 고등 교육 우수 과학 연구상, 2009년 홍콩중문대의 우수 연구 성과상을 수상했으며, 2012년 미국화학학회 농업 식품 화학 부분과 2015년에는 영국왕립화학회에서 펠로우 상(Fellow Award) 수상자로 선정됐다. 

천 박사는 홍콩정부 산하 식품 안전국의 식품안전전문위원회 부의원장과 중국영양학회 위원, 농식품화학저널 부편집장을 역임했다. 또한 그는 콜레스테롤 저하 기능식품, 천연 항산화제, 오메가-3과 오메가-6 지방산과 관련된 식품화학 및 영양뿐만 아니라 식품의 지방산화에 관하여 다수의 국내외 영양학 컨퍼런스에서 강연했습니다. 

존 아과노비(John Agwunobi) 허벌라이프 보건 및 뉴트리션 최고관리자는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자문위원으로 합류하는 천 박사에게 환영의 뜻을 전한다”며 “아시아·태평양 전 지역에 걸쳐 건강과 영양 개선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는 방침 속에, 식품영양학 분야의 명성 있는 전문가인 천 박사는 팀에 귀중한 인재임에 틀림없다”고 말했다. 이어 “천 박사가 NAB 멤버로 합류 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하며, 그가 다른 위원들과 함께 아·태 지역에서 바람직한 영양섭취 및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널리 알리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천 박사의 뉴트리션 자문위원 임명은 아·태 출신의 권위있는 영양학 전문가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강화해 이 지역에 바람직한 영양섭취 습관을 촉진하겠다는 허벌라이프의 지속적인 약속을 반영하고 있다. 천 박사의 합류로 뉴트리션 자문위원회는 전 세계 영양학 및 건강 전문가 총 26명으로 구성되며, 이 가운데 아·태 출신은 6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biz.org/news/view.php?idx=109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